내일 5프로 오를주식

종목선정 우주책배 3. 주식 리딩방 (나에게 물어봐) 본문

우주책배 (우리주식을책으로배워봅시다.)

종목선정 우주책배 3. 주식 리딩방 (나에게 물어봐)

개존다르 2023. 10. 17. 07:30
728x90
SMALL

사실 이부분은 제 입으로 이러쿵 저러쿵 말하기가 매우 껄끄럽기고 하고, 또 조심스러운게 사실인데 작가의 말을 빌려 이렇게 전할수 있으니 시원하네요. 그럼에도 수많은 투자자가 스스로 공부하기 보다는 리딩방에 자신의 운명을 맡기는 일이 왜 일어나고 이런것이 어떤 결과가 생기는지 작가의 말을 통해 생각해 봐요.

 

사기의 흔적

대부분 리딩방을 찾게 되는 과정의 필수 조건이 바로, 초심의 자의 행운입니다. 주식에서 처음부터 돈을 잃은 사람들은 절대로 리딩방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리딩방을 이용한 사람들의 절대다수가 바로 어떤식으로든 돈을 벌어본 사람들이죠. 그리고 어느순간 그 운빨이 떨어 졌을때 손실 복구를 위한 급한 마음으로 찾게 되기 마련이죠.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단기간에 고수익을 낼수 있다는것은 사실이지만, 고수익이 보장된다는 말은 100프로 사기일 가능성이 높죠. 더자세한 내용은 책으로...

 

728x90

실전매매 대회 입상자들의 한계

우리가 리딩방이나 혹은 주식클럽에서 타이틀로 내거는 것중에 하나가 무슨무슨 대회에서 1등했다 혹은 입상했다 정도인데, 과연 대회입상자들이 리딩을 잘할수 있을까를 생각해 보면, 물음표가 붙을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주식대회에서 순위권 안에 드려면, 우리가 흔히 공부하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절대로 네버 순위권안에 들수 없습니다. 오로지 뭍고 더블로가 아니면 안되는 거죠. 그렬려면 급등주도 부족해서 폭등주,상한가 따라잡기등 거래량이 폭발하는 수급주에 들어가서 엄청난 거래회전율을 일으키며 도박적인 매매를 해야 합니다. 그렇게 운과 실력이 따라줘야 입상하게 되는거죠. 물론 이것을 이것 자체도 대단한 실력이라고 볼수 있지만, 문제는 리딩을 그렇게 하나요? 제아무리 대회에서 1등이 아니라 1등 할애비가 와도...결국 리딩에서는 그들이 우승한 기술로는 별 도움이 안됩니다. 그러면 결국 펀드매니저의 느낌처럼 리딩을 해야하는데...도대체 그런 사람에게 누가 리딩을 받겠습니까?

때문에 주식대회 입상자들의 결과는 대부분 뻔한겁니다.

 

누적 수익률의 정체

리딩광고중에 전형적인 오해중에 하나가 바로 수익률 수백프로짜리 광고죠. 물론 이것을 거짓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그 방식을 보면 사실상 사기에 가까운거죠. 예를들어 일주일에 몇종목을 지속적으로 매수매도 한다고 합시다. 몇개의 종목중에 시세가 잘 나오지 않거나 원하는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는 주식은 버립니다. 그리고 시세가 나오는 주식만 계속 들고 가는 겁니다. 그런식으로 매주 신규종목을 사고 결과가 안좋으면 버리고 이런식으로 계속반복하다가 보면 어느순간 운때가 맞는 종목이 수백프로 가는 겁니다.

 

하지만 전체 계좌의 비중으로 보면 그런 종목은 비중을 작을 것이고 이제까지 손실보거나 흐지부지한 결과값의 주식은 엄청난 마이너스로 쌓여 있을 겁니다. 결국 수백프로짜리 상승은 나왔지만...전체 계좌로 볼때는 손실일 경우가 대부분이죠. 하지만 이런 리딩광고는 원하는 부분만 광고하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을 혹하게 만듭니다.

늘어나는 주식 리딩방의 피해

이부분은 사실상 조심스럽긴 한데, 사실상 공공연한 사실이기도 하죠. 물론 증명을 하려면 수사의 단계로 가야만 하지만 투자자들이라면 모두가 어느정도 의심을 하는데요. 바로 선취매를 통해 리딩업체가 미리 주식을 매수하고, 회원들 동원해서 주가를 띠운다음 자신들의 물량을 거래량이 발생했을때 수익을 내고 탈출하는 방법이죠. 사실상 거의 주가조작에 가까운 범죄인데요. 사실상 이런거래가 지금도 비일비재하게 일어 나고 있죠.

 

그밖에 작가는 다양한 리딩사기를 소개하고 있는데 저 자세한것은 책을 읽어 보시고, 중요한것은 뭔가 보장하고 확정한다는 문구가 들어가면 일단 의심해야 한다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투자의 세계에선 절대로 확실한 것은 없습니다. 확실하다고 생각할수 있다면 이미 주가 조작범이라고 봐야겠죠.

2023.10.17 - [우주책배 (우리주식을책으로배워봅시다.)] - 종목선정 우주책배 1. 책소개 (나에게 물어봐)

 

종목선정 우주책배 1. 책소개 (나에게 물어봐)

이제까지 4번째 책을 리뷰했는데, 조금은 좀 말랑말랑한 책이었잖아요. 그래서 이번엔 좀 하드코어한 기술적 분적이 주가되는 책을 읽어 볼까해요. 책의 3분의 2정도가 차트로 되어 있어서 어떻

5pro-up.tistory.com

2023.10.10 - [우주책배 (우리주식을책으로배워봅시다.)] - 새로운 프로젝트 우주책배를 시작하며...

 

새로운 프로젝트 우주책배를 시작하며...

아직 공식적으로 블로그에 적용하지는 않았지만, 주식용어가 어느정도 마무리 되고, 주식상담 과 오늘의 시황에 대한변화를 주면서 새로운 프로젝트가 하나 필요하게 되어서 2023년에는 우주책

5pro-up.tistory.com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