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5프로 오를주식

현대엘리베이 ( 남측 이산가족 평양 방문 초청, 정치적 고민) 남북이산가족,아난티,현대건설, 신원, 인디에프,재영솔루텍, 재룡산업,조비 본문

오뉴발주(오늘뉴스로발견한주식)

현대엘리베이 ( 남측 이산가족 평양 방문 초청, 정치적 고민) 남북이산가족,아난티,현대건설, 신원, 인디에프,재영솔루텍, 재룡산업,조비

개존다르 2023. 10. 15. 08:57
728x90
SMALL

https://www.asiae.co.kr/article/2023021015544543607

 

[단독]北, 남측 이산가족 평양 방문 초청…尹, 첫 방북 승인 '촉각' -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장희준 기자] 류재복 남북이산가족협회장이 북측으로부터 초청장을 받아 방북(訪北)을 신청한다. 통일부가 이를 승인할 경우 윤석열 정부 들어 첫 방...

www.asiae.co.kr

남북이산가족협회장이 북측으로부터 이산가족 평양 방문 초청장을 받아 방북을 신청한다고 합니다. 기사에 의하면, 북측이 2022년 11월에 류 회장과 맹정아 이사, 최임호 이사 등 협회 관계자를 평양으로 초정했다고 하는데...원래 이런식으로 평양이 먼저 초정을 하는지 그 전례를 알수 없지만 이례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직까지 살아계신 이산가족이 계시다는것도 뭉클할 일이지만, 이일을 미루고 말고 할 일인지 더구나 이것을 정치적으로 계산해 봐야하는지 생각하는거 조차 이해할수 없지만 하여간, 통일부는 아직 검토중이고, 뒷배경에는 분명 정치적 계산도 어느정도 깔리리가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간의 대소사에 정치적 고려따윈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네요. 가족이 만나는데 무슨 정치적 고려따위가 있을수 있습니까?

 

어쨌든, 이런 남북의 긴장관계가 어느정도 부드러워질수 있는 계기가 있으면 남북경합주가 움직이기 마련이죠. 사실 따져보면 그다지 별로관련이 없을수도 있지만, 투자의 세계에선 그게 꼭 중요한것은 아니죠.

 

일단 이런 뉴스가 뜨면, 아난티,현대건설, 신원, 인디에프,재영솔루텍, 재룡산업,조비, 현대엘리베이 등등을 쭉 훝어보는게 어느정도 분위기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록 뉴스로 나오진 않았지만 작년 11월에 서로간에 이야기가 오간 정보가 있으니 그당시 분위기를 차트로 한번 확인해보죠.

이런 뉴스는 아난티에 집중하는게 맞긴한데, 이미 우리가 전시간에 아난티에 대해서 다루었기 때문에 다른종목을 리뷰할건데, 그전에 일단 차트를 한번 보죠. 작년 2022년 11월에 북한이 관련협회 관계자를 평양에 초대했다고 하니 우연일수도 있지만, 왜 11월에 아난티 차트에서 반등이 나왔는지 어느정도 짐작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 글을 쓰는 현시각에 재영솔루텍이 급등하고 있지만, 급등하고 있는 주식을 리뷰할수는 없고, 그렇다면 현대엘리베이터를 한번 리뷰해 보도록 해요.

728x90

이런 일련의 관점에서 볼때 11월초에 있던 장대양봉의 신호는 어느정도 이런 분위기가 스며 들어 있다고 봐야겠죠.

당시 대북관련주에 이런변화에 대해서 이해할수 없었지만, 이렇게 뉴스를 보니 뒤늦게 그때의 흐름이 무엇이었는지 조금씩 이해가 되기 시작하군요. 일단 기업에 대해서 간단하게 보죠.

 

기업개요: 동사는 1984년 5월 23일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의 주요 사업 내용은 물품취급장비제조업, 설치 및 보수서비스업, 부동산 임대업, 관광 숙박업, 금융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운반기계산업은 전반적인 경기변동과 설비투자 동향에 민감하며, 후방산업과의 연관 효과와 기술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적 특징을 가지고 있음.

재무제표상으론 특별히 주목해봐야 할것은 보이진 않고, 그냥저냥 적정평가 기준에서 살짝 평가절하를 받는 느낌은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적으론 어느정도 분위기가 무르익게되면, 33,000원을 돌파하게 될때 뭔가 주목할만한 뭔가가 나올거라고 봅니다.

2023.10.13 - [오뉴발주(오늘뉴스로발견한주식)] - 오뉴발주 시작합니다. 주식은 반드시 뉴스가 있다.

 

오뉴발주 시작합니다. 주식은 반드시 뉴스가 있다.

우리가 흔히쓰는 관용구로 겉모습은 예쁘고 멋지지만 매력이 없는 사람에 빗대어 향기 없는 꽃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 말의 유래는 삼국유사와 삼국사기에 등장하는 선덕여왕과 관련된 모란꽃

5pro-up.tistory.com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