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5프로 오를주식

신도리코 (오늘 개 소중한 주식, 오개소주) 저평가, 자산주, IB투자자 대표 서동규 본문

오개소주(오늘개소중한주식)

신도리코 (오늘 개 소중한 주식, 오개소주) 저평가, 자산주, IB투자자 대표 서동규

개존다르 2024. 2. 16. 12:46
728x90
SMALL

1. 차트

오늘 시장을 관찰하고 있는 트레이더라면 반드시 눈에 띌수 밖에 없는 주식이 바로 신도리코일수 밖에 없을것 같은데요. 그만큼 오늘의 움직임은 우리시장에서 독보적인 상승이네요.

 

사실 신도리코주식하면 올드한 주식의 느낌이라, 노인들이나 할것같은 느낌인데요. 그만큼 꽤나 오랬동안 주가의 움직임 자체가 투자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져 있었다고 봐야죠. 

 

그러던 주식이 어느덧 신고가를 만들면서, 레벨업을 하려고 뭔가 힘을 더하고 있네요. 사실 최근 저PBR관련주들의 상승및 증시레벨업 운동의 분위기가 아니었다면 이러다 말겠지 했겠지만,  신코리코는 이렇게 상승하고 있네요.더구나 PBR 기준 0.37에 불과합니다. 정말 어이없는 저평가 ,자산주 입니다.

 

하지만 주가가 이렇게 저평가를 받는데는 다 이유가 있을테지만, 최근 분위기좀 타고 있으니 좀 지켜볼 필요는 있다고 봐요.

 

기술적으로 오늘 단기 꼭지점을 뚫고 조정중이기 때문에, 기술적으론 사실상 끝이라고 봐도 되는데요, 그럼에도 오개소주에 선정한 이유는 역시 저PBR 자산주잖아요. 그런 움직임에 한번 관심을 더 가져보자는 의미죠.

SMALL

2. 회사내용

1960년 7월 7일에 신도교역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12월 2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와 연결종속회사는 복합기(MFP), 프린터, 소모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제조/판매부문으로 단일 구성되어 있음.
3D 프린터 사업 경쟁심화 및 지속적인 사업부진에 따라 향후 전사적 자원효율화를 통해 핵심사업으로 역량을 집중하고자 2023년 3D 프린터 영업을 중단하였음.

 

https://www.sindoh.com/ko/

 

Sindoh

프린터, 복사기, 스캐너

www.sindoh.com

 

신도리코는 우리기억엔 일단 사무용 복합 프린터 정도로 기억이 나는데요. 왠만한 관공서나 회사엔 거의 절반은 신도리코 복사기가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반대로 개인들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거의 사용할 일이 없다는 이야기도 되겠죠.

 

프린터 구동방식의 특성상, 3D프린터 영역도 확장하기 쉽기 때문에 당연히 신도리코도 진출했지만 큰 재미는 못봤는지 홈페이지에는 아직 관련제품에 대해서 카달로그가 있는데, 내부적으론 철수 했나 봅니다.

 

3. 주요뉴스

https://www.mk.co.kr/news/stock/10944095

 

복사기 업체 신도리코, IB전문가 대표 선임 소식에 16% 상승 [특징주] - 매일경제

지난 3년 간 3만원대 주가를 유지하던 복사기 업체 신도리코 주가가 IB전문가 대표 선임 소식에 4만원대로 급등했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신도리코 주가는 오전 10시 25분 기준 4만2000원으로

www.mk.co.kr

설마 이런걸로 신고가를 강하게 돌파하나 할 정도로 좀 어이없는 뉴스이긴 한데...지금으로선 딱히 이것만한 뉴스는 없네요. 사실상 무차입 경영에 가깝기도 하고, 자산은 1조가 넘는데 주가는 이제 4000억밖에 안되서 이것은 경영이 너무 무능하다고 밖에 볼수 없겠죠. 때문에 IB전문가 출신이 CEO가 온다면 왠지 새바람이 불어서 올드한 이미지의 신도리코에 혁신이 불것 같은 기대는 해 봅니다.

728x90

4. 재무제표

회사가 올드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이렇게 실적이 망가질 회사는 아닌데 코로나 전후로 좀 많이 애매해 졌네요. 아무래도 회사들의 분위기가 코로나 이후로 많이 바뀌다 보니 전반적인 시스템도 변하고 그로인해 신도리코의 포지션도 변하는 중이라고 봅니다.

 

그래도 2023년 실적은 괜찮을거라고 봅니다.

 

5. 코멘트

제 생각엔 저PBR 자산주 저평가 이런 트렌드가 하루이틀에 끝나는 이벤트는 아닐거라고 봅니다. 올해 내내 우리 주식투자의 흐름을 관통하는 이벤트라고 보는데요.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나름이 시나리오와 스토리를 가지고 이런 저평가 자산주들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스토리를 입히고 예쁘게 포장할거라고 봅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겉모습이 아니라, 진짜로 회사가 건실하고 돈을 앞으로 더 잘벌수 있는 역량이 있냐는것을 살펴보는거겠죠. 초기는 개나소나 다 저평가면 움직이겠지만 결국은 진짜만 움직일거든요. 그런점에서 신도리코는 오늘 이렇게 크게 움직일수 있었던 원동력이 바로 IB투자출신 CEO의 등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을 거라고 미뤄 짐작해 봅니다.

 

2023.10.03 - [오개소주(오늘개소중한주식)] - 오개소주 (오늘 개 소중한 주식) 런칭예고

 

오개소주 (오늘 개 소중한 주식) 런칭예고

사실 이 코너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때부터 계획한 코너이긴 한데...당시 시장의 분위기도 그렇고 차분하게 공부해 보자는 블로그에서 너무 단기적인 흐름을 좆는 모습도 지양해야할것 같아

5pro-up.tistory.com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