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지엔터테인먼트 (오개망종, 오늘 개 망한 종목) 주주환원, 양현석, 블랙핑크, 베이비몬스터, TREASURE, 악뮤 AKMU, 은지원
1. 차트
기술적으로 볼때 강력한 지지라인인 45000원에서 뭔가 의미있는 파동을 만들어 주며 반등을 했으면 좋았을것 같은데, 그대로 흘러버리고 있네요. 이런 상황이 좀 아쉽습니다.
37000원까지가 사실상 마지노 선인데 거기마져 무너저 버린다면 신규로 신입하는 투자자들에게는 기회일수도 있겠으나, 기존 보유자들은 부득이하게 어느정도 비중을 줄여야한 할것 같은 위치군요.
더구나 지난번에 무료강의를 한 추세긋는 대해서 이야기 했는데요. 강의에 따라 추세를 그어보면, 하향추세라인(분홍색)이 상당히 위에서 낮은 각도로 흐르고 있네요. 이말은 장기적으로 긴 추세하락을 이야기 하고있고, 더붙여 장기악성매물이 지금도 엄청나겠지만, 앞으로도 매물이 끊임없이 쌓일수 밖에 없다는 것을 예고 하고 있습니다.
https://5pro-up.tistory.com/275
2. 기업내용
국내 및 일본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블랙핑크, 아이콘, 악동뮤지션, 트레저 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
동사는 전속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이용한 용역사업 및 로얄티 사업은 아티스트의 영향력 및 스타성에 기반해 수익을 창출함.
매출 구성은 상/제품 약 34.19%, 콘서트 공연 매출 약22.85%, 음악서비스매출 약 14.82%, 광고 모델 매출 약 9.67% 등으로 구성되어있음.
https://www.ygfamily.com/ko/main
블랙핑크
베이비몬스터
TREASURE
뭐....기업설명이 필요 있나요? 그냥 뮤지션만 보면 끝나는 거죠.
3. 주요뉴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683184
사실 오개망종으로 와이지엔터를 선정하기엔 다소 이른면이 있는데요. 조금더 지켜보고 선정할 필요는 있지만 아주 중요한 뉴스가 나왔기 때문에 우리가 이점을 좀 주목해봐야 하지 않나 해서 조금 설레발을 쳐본 생각도 듭니다.
일단 오늘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서 나온 공시를 한번 보시죠.
수시공시의무관련사항(공정공시)
1. 공정공시 대상정보
- 3개년(2024~2026 사업연도) 주주환원정책 수립
2. 공정공시 정보
- 당사는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하여 주주환원 정책을 수립하였습니다.
- 주주환원방법: 현금배당
(연간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의 10~20%를 지급: 경영환경, 시장 상황 반영)
- 정책 기간: 3개년 (2024~2026 사업연도)
3. 정보제공사항
- 정보제공자 : 재무지원그룹 경영관리팀
- 정보제공 당사자 : 국내외 투자자, 애널리스트, 언론기관 등
- 정보제공 예정일시 : 본 공정공시(2024년 2월 29일) 이후 수시 제공
4.담당부서 및 연락
- 공시담당부서 : 재무지원그룹 경영관리팀
- 연락처: 02-3142-1104
5.기타 투자판단과 관련한 중요사항
- 상기 주주환원 정책은 향후 경영환경 및 시장상황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이사회 결의 등을 거쳐 결정될 예정입니다.
- 2023 사업연도에 대한 배당은 대내외 경영환경과 주주가치 제고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이사회에서 결정하였습니다.
작년 최대영업이익과 함께 주주환원정책을 공시했는데요. 이는 최근 저PBR과 맞물려 주주환원에 인색한 기업들에 대대적인 개혁이 이루어지는 시점과 함께 K주식 밸류업 프로그램의 일환에 맞춰 보조를 같이 하는 공시라고 봅니다.
때문에 이뉴스는 지금 기술적으론 크게 이슈를 받기엔 애매하지만 때가되면 분명 어느정도 반영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4. 재무제표
엔터기업들의 영업이익은 좀 신뢰성이 떨어지긴 하지만....뭐 이정도면 지금 주가가 적정평가정도 받고 있다고 봐도 되겠네요. 절대로 고평가 되었다고는 볼순 없습니다.
5. 코멘트
여러가지 구설수에 휘말려서 기업의 존폐까지도 흔들리기도 했었는데요, 그럼에도 엔터는 기본적으로 아티스트들이 짱짱하면 돈은 잘버는 거죠.
엔터는 개인적으로 하고픈 말은 많지만, 이런 기업은 다들 팬심으로 먹고사는거니 제가 이러쿵 저러쿵 떠들어 봐야 기분 좋을 일도 없고, 도움될것도 없죠. 그분야의 전문가들이 사심을 가지지 말고 자신의 본업에만 충실하면 다 잘되거라고 봅니다. 그래야 뮤지션도 살고 회사도 좋고 투자자도 좋고 그런거 아닌가요?
하여간 오개소주가 아니라 오개망종으로 소개해서 좀 안타까운 면은 있지만, 모처럼 좋은 뉴스와 함께 하니 조만간 해볼만한 포인트가 오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2023.10.03 - [오개망종(오늘개망한종목)] - 오개망종 (오늘의 개 망한 종목 주식) 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