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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오개소주 오늘 개 소중한 주식) 귀리, 비건, 오트밀, 어메이징오트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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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오개소주 오늘 개 소중한 주식) 귀리, 비건, 오트밀, 어메이징오트

개존다르 2023. 10. 5.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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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트

개인적으로 주요 매매기준은 지지와 저항을 스탠스로 잡지만, 추세에 관해서는 썩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추세가 잘 맞고 안맞고를 떠나서 그냥 추세 자체만 가지고 판단을 할수 없는 부분이 클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번엔 추세도 한번봐요.

 

물론 투자자마다 제각각의 추세라인을 만드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추세가 다 다를수 있어서 해석은 제각각 이겠지만, 변하지 않는것은, 바로 추세라인을 강하게 변하게 하는 캔들이 나오면 우리는 반드시 주목을 해 봐야겠죠.

 

고점대비 거의 반토막난 차트이지만, 회사가 망가지고 그런것은 아니고 다만 지금 시장상황상 주변 여건이 좋지 못한게 사실이죠.

 

2. 회사내용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3년 3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백색우유 시장 내 동사의 유기농 제품은 시장점유율 78%로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음.

https://www.maeil.com/

 

메인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국내 최대 오트 함량! 영양 가득 마시는 귀리! 2023.06.28 more more

www.maeil.com

 

우리나라엔 두개의 거대한 우유회사가 있죠. 하나는 남양유업 하고 매일유업이죠. 지금까지 항상 시장은 남양유업을 한수위로 평가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언젠가 부터 남양유업의 오너가 각종 사건사고에 휘말리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불매운동도 일어나서 지금은 오히려 매일유업보다 시총이 낮아지게 되었는데요. 이런 소비자의 기호가 한번 변하게 되면 쉽게 회복하기 힘들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매일유업이 그 반사이익을 제대로 얻었냐 하면 딱히 그런것도 아닌데요. 이유는 대내외 낙업산업의 여건이 매우 좋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런점을 돌파하기 위해서 나름의 노력은 하고있는것 같은데...딱히 실적으로 연결되지는 않는것 같아 좀 아쉽네요. 그렇다고 해서 회사가 안좋아 지냐? 그건아니죠...회사는 여전히 좋습니다. 주가가 않좋을뿐....

 

3. 재무제표

개인적으론 상당히 저평가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시장은 아직까진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가 봅니다. 그 이유는 기본적으로 시장의 환경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이겠죠. 복잡하게 많고 아주 단순하게 생각해 보죠.

 

인구가 줄면, 더구나 태어날 아기의 수가 줄면 우유소비가 당연히 줄겠죠, 더구나 사료의 값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고, 단가를 맞추기 위해 우유의 가격을 올리자니 안그래도 수요가 좋지 않은데 더더욱 우유소비에 악영향을 줄수 있겠죠. 해외산 멸균우유나 가공제품을 특별하게 고려하지 않더라도 이런 복잡한 이유가 지속적으로 악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해 볼수 있죠.

 

4. 주요뉴스

https://news.heraldcorp.com/view.php?ud=20230720000445 

 

이윤도 포기하고...아픈 어린이 지원하는 매일유업

“먹으면, 안 돼.” 정선희(38) 씨가 12살 난 딸에게 밥 때마다 하는 말이다. 그의 딸은 고기, 생선, 빵, 쌀밥을 비롯한 ‘일반식’을 먹을 수 없다. 태어날 때부터 엄마의 모유도 입에 대지 못했다.

biz.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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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딱히 주요뉴스는 없는데요. 다만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남양유업과 매일유업이 다른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런게 바로 뭐 실적에 연결되고 그런것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은 반드시 이런점을 기억하거든요. 좋은기업 윤리적인 기업은 반드시 그 보상을 받을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3072010122387477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맛과 성분 모두 업그레이드 - 아시아경제

매일유업의 비건 오트(귀리) 음료 ‘어메이징 오트’가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먼저 브랜드 로고를 핀란드산 오트 원물 색상인 오트 베이지와 식물...

www.asiae.co.kr

 

그리고 아무래도 유제품의 수요가 줄어들다 보니 돌파책으로 이런 새로운 제품라인을 개발해서 선보이고 있는데요.비건들을 위한 어메이징오트 같은 비유제품의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고, 실제로 매출에 상당한 포션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5. 코멘트

시장이 변함에 따라 비유제품 라인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고, 대체 단백질 식품 개발및 연구를 통해 이를 상품매출로 연결하고 있어서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광고도 줄이고, 특히 판관비 부분에서 새어나가는 돈을 관리하는 모습등을 볼때 재무적으로 지금보다 더 좋아질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다소 아쉬운 주가이지만, 이제 신호가 나왓으니 꾸준히 관찰해볼 필요가 있다고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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