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5프로 오를주식

와이엠씨 (오개소주 오늘 개 소중한 주식) 중국 갈륨 통제, 실리콘 카바이드, 2차전지, 배터리 본문

오개소주(오늘개소중한주식)

와이엠씨 (오개소주 오늘 개 소중한 주식) 중국 갈륨 통제, 실리콘 카바이드, 2차전지, 배터리

개존다르 2023. 10. 4. 09:52
728x90
SMALL

 

1. 차트

개인적으로 이 주식은 왜 이렇게 답답한거지 하며 꽤나 의아해 했던 생각이 나는데요. 그만큼 좋은 주식인데 주식의 모멘텀은 썩 좋지 않았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좋은 주식은 이렇게 훌륭한 움직임을 만드는 겁니다. 절대 좋은 주식은 우리를 버리지 않는다라는 말이 이럴때 쓰면 좋을것 같네요.

 

하여간 7450원이 꽤 강력한 매물대였는데 강하게 뚫어주며 흐름을 잡고 있네요. 오전중에 봤을때 저 라인에서 어떻게 움직이나 흥미진진 했었는데...어느새 상한가 근처까지 움직이고 있네요. 대단한 힘입니다.

 

2. 회사내용

동사는 2008년 설립되어 디스플레이용 타겟 및 공정 부품, 반도체용 SiC Ring 재생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동사는 디스플레이 증착공정에서 필요한 배선재의 재료인 타겟과 관련 부품인 Backing Plate,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부품을 연구개발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반도체 소형 제품부터 디스플레이 대형 제품까지 대응가능한 가공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소재 생산 기술을 확보하고 있음.

http://www.ymc-inc.com/default/

 

http://www.ymc-inc.com/default/

 

www.ymc-inc.com

 

회사내용으로 들어가면 좀 어렵습니다. 홈페이지가서 살펴보면 아 그렇구나 하는 수준이지 솔직히 뭔지는 잘 모르죠. 하지만 분명 기술력에 있어선 프리미엄이 있고,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와 관련이 있구나를 알수 있죠. 용어가 너무 어려워요. 우리 주식쟁이이니 주식을 하는데 필요한 지식만 우선적으로 습득해요.

 

3. 재무제표

재무제표는 꽤나 괜찮습니다. 심지어는 저평가 수준까지 하락해 있는데요. 코로나 시기에 적정평가 수준까지 상승했지만 꽤나 긴시간동안 바닥을 만들었네요. 그동안 회사는 더욱 튼튼해 졌는데요. 때문에 지난시간 제가 쭉 지켜보면서 참 안움직이는 주식이다라고 까지 생각했으니 참 재미없던 주식이었네요.

 

4. 주요뉴스

https://newsis.com/view/?id=NISX20230712_0002373299&cID=10403&pID=15000 

 

와이엠씨, 中 '갈륨 통제' 수혜 기대감에 급등

[서울=뉴시스] 신항섭 기자 = 중국의 갈륨 수출 통제로 전기차업체들이 실리콘 카바이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소식에 관련 기업인 와이엠씨가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www.newsis.com

 

728x90

다만 오늘 뉴스없이 오르면 더 좋았을것 같은데...뭔가 병맛 뉴스로 상승해서 좀 그렇긴 하네요. 뉴스의 핵심은 중국인 갈륨수출을 통재한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대체재로 와이엠씨의 실리콘 카바이드를 사용할수도 있다는게 골조이죠.....뭐 진짜 그럴수도 있고 그게 회사의 매출에 큰 도움이 될수도 있겠지만 이런식으로 급등해 버리는것은 좀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 하여간 뭐 상승해야 할때 상승을 위한 작업뉴스를 만든거지 안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5. 코멘트

 

이런 뜬금없는 찌라시성 뉴스로 상승하지 않고 정상적인 수급으로 천천히 상승했다면 훨씬더 좋았을텐데, 뭔가 아쉽다는 생각과 함께 또 상승할만 했다는 생각도 공존 하네요. 더구나 이차전지 관련이라잖아요. 그렇다면 거의 무덤속에 갖혀 가루가 된 송장도 살릴수 있을것 같은 호재인데요....참 우리나라 주식시장이 미친것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뭐든지 2차전지만 갖다 붙이면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수급이 쏠리니 말이죠.

 

그럼에도 우리는 차트만 보죠. 오늘의 소중한 주식이니 그만큼 소중하게 다뤄야 겠네요.

728x90
LIST